티스토리 뷰
목차
사려니 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중 하나로 제주 여행의 필수 코스로 알려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이라는 뜻으로 사계절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본문에서 사려니 숲길 코스 추천 및 주차장 (자가용, 버스 이용, 소요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려니 숲길 코스 추천
사려니 숲길은 출입구가 두 군데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주시인 비자림로 출입구와 서귀포인 남조로 출입구가 있습니다. 두 개의 출입구는 출발지이자 도착지이기도 합니다.
하나의 출입구로 들어가서 중간에서 다시 돌아오는 것보다 어느 한 곳에서 출발하여 다른 곳으로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남조로 출입구에 차를 주차하고 출발하여 비자림로 출입구로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비자림로 출입구에는 주차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돌아올 때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코스 : 남조로 사려니 숲길(서귀포) > 물찻오름 > 비자림로 사려니 숲길(제주시)
✅ 거리 : 10.6km
✅ 소요시간 : 3시간
✅ 자동차 이용 :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158-4 (남조로 사려니숲길)
✅ 버스 이용 : 사려니숲길 정류장
버스는 제주터미널에서 서귀포까지 운행하는 232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32번 버스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려니 숲길에서 타셔서 남조로 사려니 숲길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 232번 버스 : 사려니 숲길 > 남조로 사려니 숲길 (20~30분 소요. 배차간격 90~120분)
배차간격이 길다 보니 사려니 숲길에서 212번을 타고 교래사거리에서 내려 2분 정도 이동 후 231번 버스를 이용하여 남조로 사려니 숲길을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려니 숲길 코스정보
사려니 숲길 관련하여 자세한 코스 정보는 아래 한라산 둘레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상세코스 : 남조로 사려니 숲길 - 3.6km(1시간) - 사려니숲길 삼거리 - 1.2km(30분) - 시험림길 삼거리 - 5.2km(1시간 30분) - 사려니 숲길(비자림로)
사려니 숲길 리뷰
비짓제주에서는 사려니 숲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뿐만 아니라 이미 다녀간 사람들의 후기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제주관광 지식iN, 사려니숲길 주변 관광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려니 숲길 사진 및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려니 숲길을 거닐면서
제주도 한달살기 하면서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로 사려니 숲길을 선택했습니다. 늘 일정에 쫓기다 보니 끝까지 완주 못하고 조금만 둘러보고 나오곤 했는데 이 기회에 남조로에서 비자림로 출입구까지 걸을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오전에 일정이 있어서 오후 2시부터 걷기 시작했더니 완주는 무리였습니다. 도중에 김밥도 먹고 하다 보니 사려니 삼거리까지만 가는데도 1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아무래도 완주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오전에 출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버스 기다리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4~5시간 정도 예상하셔야 됩니다. 완주는 못했지만 왕복 3시간 동안 너무 즐거운 산책이었습니다.
1. 사려니숲길 주차장
아래는 남조로 사려니 숲길 주차장입니다. 오후 2시정도에 도착하니 이미 차들이 가득 차 있네요..
푸드트럭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 탐나는 전 카드가 됩니다!! 탐나는 전 카드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제주에서 많은 가맹점에서 탐나는 전 카드로 10% 할인을 무조건 받으세요. 안 받으면 손해~
옥수수를 사먹었는데 찰지고 맛있네요. 오뎅, 회오리감자, 커피, 아이스크림 등 여러 가지 간식을 팝니다.
2. 사려니숲길 입구
사려니 숲길 입구에 있는 안내도입니다. 서귀표 사려니입구에서 물찻오름을 거쳐 제주시 사려니숲 출구로 나가는 것이 오늘의 목표입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입구에 있는 데크길만 걸어도 힐링되고 좋습니다.
3. 사려니숲길 삼나무
빽빽한 삼나무를 보세요. 웅장하게까지 느껴집니다.
화산송이 바닥은 언제나 걸어도 좋네요.
4. 사려니 삼거리
사려니 삼거리입니다. 여기까지 3.6km. 더 이상 가면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아쉽지만 여기서 되돌아갑니다.
삼거리. 아쉬움을 뒤로 한채 유턴합니다.
돌아오는 길도 역시 이쁘네요.
이끼가 이렇게 이쁠 일인가요..
마치며
지금까지 사려니 숲길 코스 추천 (자가용, 버스 이용, 소요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사려니 숲길은 비가 와도 눈이 와도 해가 쨍쨍해도 언제나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사려니 숲길을 걸으면서 제주의 아름다움을 맘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